본문 바로가기

프리툰

효리사랑,감성으로 축구의 재미를 더해보자




효리사랑,축구의 생동감있는 놀라운 분석과 감성이 넘친다



-효리사랑님 이메일 인터뷰-

 

1. 효리사랑님 간단한 소개해주세요~~~

 

저는 현재 나이가 만 25세인 축구팬입니다. 직업은 프리랜서 이며 
한국방송 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경영학과 4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라서 
공부와는 코드가 안맞았는데 결국 내년 2월 방송대 졸업에 실패했죠. 
일상 생활에서 일을 지독히 열심히 하고 싶은데, 
학력에 대한 아쉬움 때문에 방송대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 대학교 편입하면서 1년에 
1,000만원 넘게 등록금 지불하는 것보다는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 취미나 좋아하는 일은요~~~~

 

당연히 축구입니다. 
축구를 좋아하게 된게 1994년 미국 월드컵 시절이었으며 군 입대 이전까지 
어느 모 K리그 팀 서포터로 열렬히 활동했습니다. 
1년에 50~60번 현장에서 축구 경기를 관전했으며
 학교 수업 빼먹을정도로 지방 원정까지 갔던 적도 있었습니다. 
고3때는 시험 기간 중에도 축구 경기 보러갔던 적도 있었죠. 
군대에서 제대한 이후에는 프리미어리그에 본격적으로 빠지면서
 K리그보다는 프리미어리그쪽에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모 K리그 팀 서포터 생활은 
체력적으로 뒷받침 되지 않기 때문에 서포팅을 안합니다. 
그 대신,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음악 듣는 것도 좋아합니다. 
주로 여자 가수들 노래를 좋아하며 발라드보다는 댄스같은 빠른 장르의 음악을 선호합니다. 
일본 가수들 노래도 좋아하는데 10년 넘게 TRF, GLOBE, SPEED, ZARD 등을 좋아했습니다.

 

3. 관심분야는 어떤건가요?

 

지금은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분야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저의 블로그는 원래 인터넷 쇼핑몰 홍보를 목적으로 개설된 것이었는데 
자본금이 부족하고 저의 장사 수완도 부족해서 쇼핑몰 오픈을 하지 않았죠. 
그래서 지금까지 사업 및 장사에 대한 관심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4. 주로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요?

 

지금은 축구만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야구를 비롯한 다른 스포츠 종목과 일상 이야기도 많이 적었는데,
 지금은 소재가 고갈되어서 축구만 쓰게 되었어요.
지금은 남들에게 축구 블로거로 알려졌지만 원래는 멀티 블로거 였습니다.

 

축구 같은 경우에는 여러가지 분야들을 다루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프리미어리그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축구 경기에 대한 전술이나 선수 활약상, 칼럼 등의 이야기를 쓰고 있으며 
축구계 전반에 걸친 글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장에서 있었던 현장 이야기들도 쓰고 있죠. 
축구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것 보다는, 축구를 얼마나 가슴 속으로 느끼고 좋아하는지...
그런게 더 중요해요. 축구 지식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는 축구에 대한 애정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서는 그런 글을 매일마다 쓰지는 않지만, 그런 포스팅을 할때 저의 마음이 
스스로 뿌뜻했어요. 남들이 저의 글을 좋아할때는, 저로서도 보람이 넘쳤습니다.

 

5. 블로그 활용 계획?

 

축구 블로거로서 오랫동안 롱런했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축구를 더 좋아하고 많이 알아야겠지요.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앞으로도 꾸준히 올리고 싶고, 남들과는 다른 시각에서 
글을 쓰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계속 노력하고 있는 부분인데 
앞으로도 그러고 싶습니다. 
지금은 프리미어리그 휴식기라서, 축구에 대하여 이것저것 많은 소재들을 다루고 있는데
 앞으로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소재가 다양하다는 것은 저로서는 좋은 현상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효리사랑 블로그가 있기 까지 힘든 과정들이 있었고, 시행착오도 많았고, 
제가 잘못한 것도 있었는데...앞으로도 그때를 잊지 않으며 블로그를 운영할 겁니다. 
다른 일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지만, 꾸준히 활동하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

 

6. 나에게 블로그란?

 

인생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기회입니다. 
만약 제가 블로그를 하지 않았다면 저는 지금쯤 사회 밑바닥에서
알바 인생을 보내거나 아니면 비정규직을 전전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88만원 세대니까요. 하지만 88만원 세대도 성공하고 싶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블로그에서 말이죠. 저만의 일을 창조할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합니다. 
블로그 시장이 발달하면서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블로그를 계속 하면서 깨달은 것은 '만남' 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정보를 교류하고, 이야기 꽃을 피우다보면 기분이 행복해요. 
그런 매력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세계에 빠져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뷰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사하시는 분들과 온라인을 통해 만나면서
 여러가지 지식 정보들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분들 블로그의 독자라는게 너무 행복합니다.

 

7. 앞으로의 인생계획 또는 꿈을 얘기해주세요.

 

축구 블로거로서는 지금의 폼을 계속 유지하면서 꾸준히 발전하길 바라고 있어요. 
그리고 어느 시점이 되면 사업이나 장사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돈을 많이 벌고 싶기 때문에 누군가의 밑에서 일하기 보다는 제가 부지런하게 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혹, 사업과 장사에 지나친 환상을 가지는 것이 아닌가 싶은 걱정이 들때가 있어요. 
그 걱정을 지우기 위해서는 성공을 위해 철저하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몇년 뒤에 할 것 같아요.

 

그렇다고 축구 블로거로서 은퇴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글을 쓰고 싶어 미칠 것 같아요. 
아마도 죽을 때까지 블로그를 놓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글 쓰는 것을 좋아했고, 
이제는 버릇이자 습관이 되었기 때문에 볼펜을 계속 잡을 것 같아요.

 

8. 끝으로 하실 말씀은^^~~~~~~~~~~~~

 

엘고님 캐리커처 주인공이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내가 캐리커처 주인공이 될 자격 있을까? 
나는 저분들에 비하면 부족한 사람이야!'라고 생각했는데, 저에게 기회가 돌아와서 영광입니다. 
엘고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멋있고 우아한 캐리커처를 오랫동안 보고 싶습니다. 
엘고님 블로그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오랫동안 대박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블로거님과의 만남은 꾸준하고 더 오랫동안 지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다른 분들과 좋은 인연을 맺고 싶네요. 
저로서도 만남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겁니다. 
그리고 효리사랑 블로그를 많이 응원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효리사랑(축구 감성)의 효리사랑님



작품-효리사랑,신나는 축구&스포츠란 이런것이다